[ SDF 뉴스톡 ]

SDF 뉴스톡


DDP에서 만나는 디자인과 실내악의 하모니
D-숲 개관기념 클래식 공연

DDP에서 만나는
디자인과 실내악의 하모니
D-숲 개관기념 
클래식 공연

시민을 위한 휴식처이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의 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D-숲이 오픈했다. 그 시작을 알리는 기념으로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 이하 서울디자인재단)과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강은경, 이하 서울시향)은 10월 30일(금) 오후 7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살림터 내 ‘D-숲’에서 <우먼 인 D-숲 클래식>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제공하는 공간과 서울시향이 연주하는 실내악의 만남인 <우먼 인 D-숲 클래식>은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D-숲이 있는 DDP 살림터 1층 시민라운지는 자하 하디드가 정교하게 설계한 최대 규모의 노출 콘크리트로 구성되어 있어 실내 건축 조형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서울시향이 연주하는 음악이 더해져 관람자들은 시·청각이 어우러진 공감각적인 느낌으로 디자인과 음악의 문화향연을 감상했다. 
이번 공연은 출연진과 관객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대면 공연으로 진행했으며 공연 내용을 편집하여 디자인재단 소셜 미디어 등 온라인을 통해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현재 이곳을 찾지 못하는 시민과 외국인들에게 음악과 공간이 어우러진 가을밤의 하모니를 추후 영상으로 선사하고 이번 무대에서는 서울시향의 여성 연주자들로 구성된 실내악팀이 ‘타이페르’, ‘플로렌스 프라이스’ 등 여성 작곡가의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베토벤 ‘전원’, 드뷔시 ‘달빛‘ 등 ’자연’을 소재로 공간과 어우러지는 클래식 작품을 연주해 활력과 힐링의 순간을 선사했다. 
공연을 마치고 강은경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이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문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시민들과 계속적으로 음악으로 소통하는 공공예술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디자인과 음악이 만나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DDP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가 융합되는 새로운 문화향연의 장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DDP D-숲에서 시민들이 새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만나고 휴식과 창조의 영감을 얻는 사색의 공간으로 사랑받도록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D-숲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생활 속 반려 식물을 제안하는 생활정원, 한국의 우수한 소설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해 한국 문학의 우수성을 전달하는 라이브러리, 시민 누구나 머물면서 한국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만나는 DDP디자인스토어, DDP의 주요 행사·다양한 정보 등이 노출되는 ‘미디어트리’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청년디자이너들을 위한 전문취업플랫폼
대학생 취업페어

청년디자이너들을 위한
전문취업플랫폼
대학생 취업페어

2020년 첫 개최된 DDP영디자이너잡페어는 디자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이다. 디자인 분야 취업준비생과 졸업 예정자들에게 개성 있는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해주고, 선호도 높은 국내‧외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온라인 취업정보 플랫폼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디자인잡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누는 온라인 강연프로그램과 온라인 전시 등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청년 디자이너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디자이너와 기업을 매칭하는 시스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로 
동대문 패션의 미래 앞당긴다
Online 동대문 패션 페어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로
동대문 패션의 미래 앞당긴다
Online 동대문 패션 페어

서울디자인재단은 동대문 브랜드의 특·장점을 살린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패션 페스티벌 행사인 ‘Online 동대문 패션 페어’를 개최한다.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동대문 패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기획했으며, 동대문 패션 상권의 속도와 혁신을 강점으로 ‘See Now, Feel Now, Buy Now, Wear Now’를 구현한다.
동대문의 상징이자 패션과 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DDP’를 시작으로 디지털에서 펼쳐지는 ‘Online 동대문 패션 페어’는 네이버 쇼핑과 함께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와 브랜드 별 패션 필름, 참여형 이벤트 등의 패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 브랜드의 수익 창출을 실현하고자 한다. 공고제 모집과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온라인 커머스 지향형 상품 기획 및 커머스 컨설팅 운영을 통해 브랜드별 특성을 반영한 홍보용 패션 필름 및 룩북 제작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 지원, 10개 이상 주요 이커머스 입점 판매가 이뤄진다. 행사 종료 후에도 주요 이커머스 내 기획전이 게시될 예정으로 참여 브랜드들이 온라인 비즈니스로의 전환과 기반 구축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한다.
‘Online 동대문 패션 페어’ 사업은 「서울디자인재단,『동대문패션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이정민, 김승현, 김현민 연구원, 2020.04.10.)』를 기반으로 동대문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책 마련을 위해 기획되었다. 선행 연구를 기반으로 우수한 디자인을 겸비한 동대문 브랜드의 D2C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이를 통해 도메스틱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디지털 기반 패션 전환기에 새로운 길잡이 역할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 디톡 Vol 5 / 2020 >>


서울디자인재단 이야기플랫폼 디톡

서울디자인재단 홍보기획팀에서 만듭니다.
Copyright 2020. KORNERSTONE CREATIVE & funtion. All Rights Reserved.
'디톡'은 크롬브라우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