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릴레이레터 홍보기획팀장 권희대

4월, 릴레이레터

홍보기획팀장 권희대

사람과 사람을 잇는
릴레이의 시작


집 근처에 자주 가는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국수를 파는 곳인데 한동안 발길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가한 시간을 골라 들렀더니 주인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원래는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운영하시던 곳이었는데, 50대 중반으로 보이는 아주머니 두 분과 아르바이트생 이렇게 세 분이 계셨습니다. 가게 이름이나 인테리어, 숟가락 하나까지 외형적으로 달라진 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국물은 예전에 먹었던 그 맛이 아니었습니다. 미묘하게 달랐습니다. 노부부께서 가게는 고스란히 물려주셨지만, 음식의 깊은 맛은 가지고 가셨나 봅니다. 아무리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하더라도, 그것을 운영하는 사람이 바뀌면 결과물은 달라질 수밖에 없는 모양입니다. 이는 디자인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사업 뒤에도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재단 내에서 가깝게 지내는 사람이 아니라면 우리는 서로에게 ‘조직도에 있는 누군가’가 되기도 합니다. 200여 명이나 모이다보니 진정한 모습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때로는 그 인식의 부재 사이를 선입관이나 풍문이 채우기도 합니다.


재단 내 웹진을 발간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처음 쓰는 이 ‘릴레이 레터’의 다음호는 다른 분이 이어받아 써주실 예정입니다. 이 지면, 아니 온면이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대화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면식만 있는 누군가를 조금 더 알고 가까워지는 걸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첫 번째 웹진인 이번 호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애써주시는 재단의 훈남 3인방과 ‘지성과 사랑이 넘치는 공간’에 계셨던 교육TF팀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마실에서 들려줄 법한 가벼운 소식도 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환난 속에서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할 수 있는 즐거운 수다의 소재가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 호의 주인공도 바로 여러분입니다. 카메라와 작가님을 대동하고 찾아가겠습니다. 재단에서의 훈훈한 추억과 함께 멋진 인생사진도 남기시길 바랍니다.  << 디톡 Vol01 April 2020 >>


서울디자인재단 이야기플랫폼 디톡

Copyright 2020. KORNERSTONE CREATIVE & funtion. All rights reserved.
'디톡'은 크롬브라우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야기플랫폼 디톡

서울디자인재단 홍보기획팀에서 만듭니다.
Copyright 2020. KORNERSTONE CREATIVE & funtion. All Rights Reserved.
'디톡'은 크롬브라우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